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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스마일트리(이하 “회사”라 함)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계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총칙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어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률, 지침 및 “회사”의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휴대폰에 설치된 결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혹은 <취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통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이 결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혹은 <취소>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통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선택 수집항목]
 - 필수 : 카카오톡 연동정보(연동 로그인)
 - 선택 : 카카오톡 연동정보(이메일), 휴대폰 본인인증(이름, 전화번호, CI, DI), 거주지역선택(시,도)

[한국어 선택 수집항목]
 - 필수 : 국가선택(대륙),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이름, 전화번호


② “쿠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청구 기록, 결제 기록

 

4.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휴대폰(앱이용)을 이용한 정보 수집

 

5.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및 유지, 종료를 위한 회원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② “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위해 사용하며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을 “쿠키” 결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⑤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⑥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회사” 내부 방침에 따른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소각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5.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9. 개인정보의 제3자 정보 제공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KCB(올크레딧)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KCB(올크레딧) :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본인확인 및 미성년자 구입불가 상품(주류 등) 접근 통제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KCB(올크레딧) : 이동전화 통신사,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④ 개인정보 제공받는 자의 개인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쿠키 회원 가입기간

⑤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상품의 구입을 체크하는 QR인증을 사용할 수 없으며, 결제도 이용할 수 없다.

⑥ 제3자 정보 제공 약관에 대한 동의를 1회라도 받은 경우에는 쿠키 제휴앱에서 제3자 정보제공 약관에 동의하지 않았더라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10.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을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11.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12.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결제에 사용할 휴대폰의 결제단말기로 등록되어 있는 지를 인증하기 위해 이용자가 “쿠키” 결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 기기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기기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쿠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3.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이 름 : 조용연

전 화 : 070-7954-8805

메 일 : smiletrain.24@gmai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5.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쿠키”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24년 4월 29일

시행일자: 2024년 4월 29일